
윤설민 실장
- 전공분야 관광학
- 최종학력 경희대학교 관광학 박사
- 전화 042-530-3488
주요학력
2007. 3 ∼ 2010. 8 : 경희대학교 관광학박사2005. 3 ∼ 2007. 2 : 경희대학교 관광학석사
1999. 3 ∼ 2005. 2 : 상지대학교 관광학부 관광학사/관광경영학사
주요경력
2013. 3 ~ 2018. 1 : 우송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 초빙교수2012. 2 ~ 2013. 2 : (주)땡처리닷컴 전략기획경영실 실장
2011. 5 ~ 2013. 1 : 경희대학교 관광학과 학술연구교수
2010. 3 ~ 2011. 6 : 상지대학교 시간강사
2009. 9 ~ 2010. 8 : 배재대학교 시간강사
2008. 2 ~ 2014. 6 :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관광학과 튜터
2005. 7 ~ 2005. 11 :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위촉연구원
주요저서
<최근 보고서 발간 실적>(2025.6.) 대전의 도시관광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개선방안(정책연구2025-05)
(2024.11.) 대전시 관광 환경 진단을 통한 관광 재활성화 방향 검토(기본연구2024-08)
(2024.9.) 대전시 테마 여행 프로그램의 개선방안 연구(정책연구2024-21)
(2024.7.) 2024년 대한민국 과학축제의 대전시 개최 효과 분석(현안연구2024-07)
(2024.7.) 대전 야간관광 특화도시 활성화 및 정착 방안(정책연구2024-12)
<최근 학술지 게재 실적>
(2025. 8.) 관광활성화 인식과 지지도를 활용한 확장된 가치-태도-행동(VAB) 체계 분석(지역산업연구 48/3)
(2025. 8.) 대전의 도시 캐릭터(꿈돌이, 꿈순이) 인지도가 구매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관계 분석
(GRI연구논총 27/3)
(2025. 8.) 수정된 중요도 성취도 분석에 따른 지역 캐릭터 속성요인에 대한 소비자 평가(MICE관광연구 25/3)
(2025. 6.) 야간관광의 전략적 체험 모듈을 통한 기억에 남는 관광 경험까지의 효과 분석(호텔리조트연구 24/3)
(2025. 4.) 관광기념품(굿즈)의 선택속성, 회상, 태도, 그리고 행동의도 간 구조적 영향관계 분석
(사회융합연구 9/2)
(2025. 4.) 기념품에 대한 관광객의 소비가치가 지지도에 미치는 영향관계 분석 (관광연구저널 39/2)
(2025. 4.) 캐릭터의 특성, 이미지, 그리고 캐릭터 관련 관광 굿즈 개발에 대한 지지도 간 영향관계 분석
(호텔리조트연구 24/2)
<학술지 게재 종합>
2006~현재: 165편 (등재지: 137편, 등재후보지: 26편, SSCI: 2편)